김성 장흥군수, ‘서울평화문화대상(문화예술행정)’ 수상

김성 장흥군수, ‘서울평화문화대상(문화예술행정)’ 수상
2023년 문화·예술·관광 르네상스 원년 선포의 결실 맺어
  • 입력 : 2023. 11.17(금) 15:51
  • 이두헌 기자
[국민생각]
김성 장흥군수가 지난 17일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2023년 서울평화문화대상 문화예술행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평화문화대상은 서울평화문화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서울일보, 도민일보, 서울매일, 시사통신이 주관하여 전문 분야별로 공헌한 인사를 선정해 시상하여 사회를 위해 앞장서는 선도자들을 널리 알리고 그로써 사회 발전과 평화를 실현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2023년 문화예술관광 르네상스 원년’과 ‘대한민국 통일 시작의 땅 장흥’을 선포해 차별화된 지역브랜드 구축, 문림의향의 고장인 장흥의 얼을 이어가기 위한 제1회 장흥문학제 개최, 전국 유일 안중근 의사 사당 해동사에 역사 추모관 설립 등의 공로가 인정되어 문화예술행정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편 김 군수는 문화예술분야뿐만 아니라 개군 이래 최대 국책사업인 ‘국립 전남 호국원’ 유치에 성공하는 등 다방면에서 장흥의 발전 원동력을 이끌어 내고 있다.

김 군수는 “올해를 문화예술관광 르네상스 원년으로 선포하고 군민과 공직자가 함께 땀 흘린 성과를 인정받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문화 다양성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두헌 기자 news@okmsg.co.kr이두헌 기자 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