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기후변화대응 아열대식물 바나나 기반 구축

[국민생각]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기후변화에 대응한 아열대 작물 중 바나나 기반을 마련하고, 화순군 농업환경에 맞는 아열대 재배 기술 정립 및 육성을 위한 첫걸음을 시작하고 있다. 화순군은 우리나라 중위도 온대성 기후에 사계절이 뚜렷하였으나, 올해 여름 날씨는 국지성 호우 및 고온 다습한 아열대 기후가 연…

보성군,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 구축

[국민생각] 보성군은 지난 21일부터 청사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청사 배치도와 직원 배치도 및 담당업무를 알려주는 비대면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보성군은 민원인이 자주 왕래하는 청사 정문과 민원실 입구에 종합안내 키오스크(무인 안내기)를 설치해 필요한 정보를 미리 확인함으로…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 문화관광형 시장 축제 ‘화이트레인 페스타’ 개최

[국민생각]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오는 12월 2일부터 12월 16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곡성기차마을 전통시장에서 화이트레인 페스타 축제를 개최한다. 이 축제는 전통시장의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 문화관광형 시장육성사업의 일환이다. 곡성군에서 주최하고 기차마을전통시장 상인회와 문화…

신안 1004 청소년 오케스트라 & 신안 꿈키움 드림오케스트라 합동 연주회

[국민생각] 신안군(군수 박우량)의 후원과 (사)미래를 여는 문화회 주최로 지난 26일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대공연장에서 제12회 신안 1004 청소년 & 신안 꿈키움 드림오케스트라 합동 정기 연주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연주회는 박우량 신안군수와 민방기 신안교육장 등 많은 관객이 참석한 가운데, 신안의 …

무안군 도농공동체, 김치담그기 행사 추진

[국민생각]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27일 삼향읍 남악 휴먼시아 3단지에서 ‘도농공동체 교류협력 지원사업 김치담그기 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남악 휴먼시아 3단지에서는 도농공동체 교류협력 지원사업을 통해 자매결연을 맺은 일로 당월촌마을과 연계하여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함으로써 서로 간 화…

목포시, 첫 빈대 발견 개인 방역 철저 당부

[국민생각] 목포시 지난 27일 관내 공중위생업소에서 빈대가 확인됨에 따라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빈대는 크기가 1~6mm의 납작한 모양으로 보통 침대 매트리스, 커튼, 벽지 틈새, 액자 뒷면, 의자나 쇼파 틈, 테이블 아래, 전기 콘센트 등 조그만 틈만 있으면 어디든 숨어 살다가 새벽시간에 나와서 잠자고 있는 사…

전남에 국립의과대학 유치, 범도민이 나선다

[국민생각] 전라남도의 숙원 사업인 국립의과대학 유치를 위해 28일 남악스카이웨딩컨벤션센터에서 전남도 국립 의과대학 설립 유치 범도민추진위원회 출범식과 전문가 포럼이 열렸다. 범도민추진위원회는 전남도민의 대표성을 가진 정책전문가, 경제계, 학계, 주민대표, 시민사회단체 등 300여 명으로 구성됐다. 앞으…

김영록 지사, COP 유치와 신재생에너지·스마트팜 세일즈 중동행

[국민생각]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 참관, 스마트팜 기술·인력 교류, 중동지역에 신재생에너지 등 관련 기업 진출을 위해 6박7일 일정으로 아랍 에미리트(UAE)와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한다. 첫 날인 30일 두바이에서 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개막식을 참관하고 33차 총…

김철우 보성군수, 2024년도 군정운영 방향 제시

[국민생각] 보성군은 27일 열린 제298회 보성군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군정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이번 연설에서 김철우 군수는 2024년을 민선 8기 시책들을 가시적인 성과로 만드는 해로 여기고, 이루고자 하는 뜻이 있으면 반드시 성공한다는 ‘유지경성(有志竟成)’의 자세로 ‘다시 뛰는 …

전남신용보증재단 이강근 8대 이사장 취임

[국민생각] 전라남도는 27일 (재)전남신용보증재단 제8대 이사장으로 이강근 전 신용보증기금 호남본부장을 임명했다. 신임 이강근 이사장은 재단 공개모집 절차와 전남도의회 인사청문 절차를 통해 전문성, 리더십, 경영혁신, 윤리관 등 능력을 검증받아 선정됐다. 임기는 2년으로 성과에 따라 1년씩 두 차례까지 연임…

“미래도시 이정표 순천…전남의 중심도시로”

[국민생각]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7일 순천 도민과의 대화에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 신화로 모두가 순천을 주목하고, 순천이 대규모 투자유치가 이뤄지고 새로운 산업 생태계도 만들어지는 등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며 “전남의 중심도시 순천을 적극 지원해 전남도 전체에 선순환될 수 있도…

보성서 지속 가능한 산림 순환경영 현장 토론회

[국민생각] 전라남도는 현장 중심 산림사업 추진을 위한 현장토론회를 지난 24일 보성읍 봉산리의 선도산림경영단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장 토론회가 열린 보성 선도산림경영단지는 2013년 산림청 공모에 선정돼 올해까지 총 150억 원이 투입됐다. 임도 56km, 편백 등 인공림 조성 414ha, 숲 가꾸기 2천42ha 등 …

유홍준 교수와 ‘남도문화유산답사 1박2일’ 가자

[국민생각] 전라남도가 ‘전남방문의 해’를 맞아 유홍준(전 문화재청장) 교수의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발간 30주년 기념해 전남관광플랫폼 이벤트 ‘남도문화유산답사 1박2일’을 12월 9~10일 강진·해남·영암 등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유홍준 교수가 직접 참여해 문화유산 답사와 특강 등이 진행 될 예정…

“완도를 해양치유·바이오산업 메카로 만들겠다”

[국민생각]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24일 “청정바다 수도 완도를 해양치유산업과 해양바이오산업의 메카로 우뚝 서도록 적극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김영록 지사는 이날 오전 완도군 농어민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도민과의 대화에서 “전국에서 처음 개관한 해양치유센터와 함께 기후·문화치유센터, 바이오산업과 웰니…

전남자치경찰위, 이달의 우수 자치경찰 표창

[국민생각]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조만형)는 어린이보호구역 등 교통안전시설을 개선해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한 무안경찰서 이우도 경사 등 7명을 ‘이 달의 우수 자치경찰’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우도 경사는 무안군과 협업해 어린이보호구역 3개소에 대각선 횡단보도・바닥 신호등・옐로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