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전남대병원, 카카오헬스케어와 MOU 체결

[국민생각] 화순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정용연)이 카카오헬스케어(대표이사 황희)와 환자중심 스마트 암병원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화순전남대병원은 지난 26일 오후 4시30분 병원 5층 회의실에서 정용연 병원장, 조성범 기획실장과 카카오헬스케어 황희 대표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업무협…

화순전남대병원,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국민생각] 화순전남대학교병원(원장 정용연)이 제11회 ‘2022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화순전남대병원은 지역 내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한 점을 인정받아 ‘인적나눔’ 부문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보건복지부, 행정안전부, KBS 등이 …

광주 서구-밝은안과21병원 ‘이웃사랑’ 업무협약

[국민생각] 광주 서구(청장 김이강)는 지난 17일 서구청 나눔홀에서 밝은안과21병원(대표원장 김덕배)과 민·관 협력 이웃사랑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안과 치료를 받을 수 없는 돌봄 이웃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서구청은 지역 내 복지관 등을 통해 안과 치료가 필요한…

전남대병원, 고위험 산모의 하이브리드 수술 성공

[국민생각]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안영근)이 지방 국립대병원 최초로 고위험 산모의 자궁동맥색전술과 제왕자궁적출술을 동시에 시행하는 하이브리드 수술에 성공했다. 하이브리드 수술이란 여러 의료진이 동시에 함께 하는 수술로 이번에 산부인과에서 먼저 제왕절개술로 분만하고, 영상의학과의 자궁동맥색전술 후 다시 …

전남대병원서 새해 첫 날 세쌍둥이 출산

[국민생각] 광주에서 2023년 검은 토끼의 해인 계묘년(癸卯年) 새해 첫 날 정시에 세쌍둥이가 출산해 화제다. 이들은 바로 김미진(36·곡성군 옥과면)씨의 자녀인 김서준·서아(여)·서진. 이 아이들은 1일 새벽 0시 0분 전남대학교병원 수술실에서 출산했다. 세쌍둥이의 어머니인 김씨는 “임신이 어려워 시험관 시술을…

밝은안과21병원, 광주교육기부 공로 교육감 표창 수상

[국민생각] 밝은안과21병원(대표원장 김덕배)은 지난 26일 광주시 교육청으로부터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2022년 광주교육기부 유공’ 교육감 표창장을 수상했다. 광주교육기부 유공 표창은 광주교육기부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거나 교육기부 관련 업무를 성실히 실천한 우수 기관과 …

전남대병원 새병원 건립사업, 첫 발 뗐다

[국민생각] 전남대학교병원 새병원 건립사업인 ‘미래형 뉴 스마트병원’ 사업이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내년부터 예비타당성 조사가 본격 착수됨에 따라 지역민의 숙원사업인 새병원 건립이 첫 발을 내딛게 됐다. 기획재정부는 27일 오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화순전남대병원, 광의료헬스산업협동조합과 MOU

[국민생각]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연구원장 김형석)이 지난 14일 오후 병원 5층 회의실에서 광의료헬스산업협동조합(조합장 박정일)과 의료 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 헬스 기기 관련 공동 기술 개발 ▲연구 아이템 교류 ▲임상시험 지원 등 의료·헬…

전남대병원 명사특강, 유현준 건축가 강연 열려

[국민생각]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안영근)이 21일 오후 전남대의과대학 덕재홀에서 ‘공간의 미러를 주제로 유현준 스페이스 컨설팅그룹 대표 건축사(홍익대 건축학과 교수) 초청 강연을 했다. 교육수련실(실장 주재균 대장항문외과 교수) 주최로 올해 네 번째로 열린 명사초청 특강은 정칟경제·사회·문화 등 각계의 …

전남대병원, 관상동맥우회술·혈액투석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국민생각]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안영근)은 ‘제8차 관상동맥우회술 적정성 평갗와 ‘제7차 혈액투석 적정성 평갗에서 모두 1등급을 획득했다. 이로써 관상동맥우회술 적정성 평가는 7회 연속 1등급, 혈액투석 적정성 평가는 5회 연속 1등급을 받아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의료기관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