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타이거즈 마무리캠프 선수단 28일 귀국

[국민생각] 일본 오키나와에 마무리캠프를 차렸던 KIA 타이거즈 선수단이 오는 28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한다. 지난 1일부터 시작된 이번 마무리캠프는 체력과 기술 및 뎁스 강화를 통한 팀 전력 업그레이드를 목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캠프에는 2024년 신인선수 5명이 참가해 프로 무대에 데뷔하기 위한 담금…

‘한계 뛰어넘은 스포츠 대축제’ 전국장애인체전 폐막

[국민생각]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이 8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폐회식을 끝으로 6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2009년 제29회 전국장애인체전 개최 이후 전남에서 14년 만에 다시 열린 이번 전국장애인체전은 장애를 극복하고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스포츠 대축제의 장으로, 전국 17개 시·도 선수단과 재미해외…

김영록 지사, 장애인체전 전남 축구선수단 격려

[국민생각]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6일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축구 경기가 열리는 목포국제축구센터를 찾아 전남 축구 선수단 경기를 관람하고 최정남 감독과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날 경기장에선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과 최정훈 전남도의회 의원도 함께해 선수들의 선전을 응원했다. 제43회 전국장애인…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 개막…역대 최대 선수단 참가

[국민생각] 항저우 아시안 패러게임의 감동을 이어갈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이 3일 저녁 목포종합경기장에서 도민과 선수단, 초청내빈 등 8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차별과 편견을 이겨내는 화합의 장으로 개막했다. 2009년 제29회 전국장애인체전 개최 이후 전남에서 14년 만에 다시 열리는 이번 전국장애인체전에는 …

KIA, 나카무라 타케시 인스트럭터 초빙

[국민생각] KIA 타이거즈가 나카무라 타케시 코치를 인스트럭터로 초빙한다. KIA는 지난 1일부터 시작한 오키나와 마무리캠프 훈련에 나카무라 타케시 前 주니치 드래곤즈 배터리 코치를 인스트럭터로 초빙한다. 타케시 코치는 오는 6일부터 오키나와 캠프에 합류한다. 타케시 코치는 KIA에서 2015시즌부터 2017시즌…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 3일 개막

[국민생각]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 개회식이 3일 오후 목포종합경기장에서 도민과 선수단, 초청 내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 된다. 2009년 제29회 전국장애인체전 개최 이후 전남에서 14년 만에 다시 열리는 이번 전국장애인체전에는 전국 17개 시·도 선수단과 재미국해외동포선수단 등 역대 최대 규모인 1만여 명의…

KIA 타이거즈 ‘2023 호랑이 가족 한마당’ 개최

[국민생각] KIA 타이거즈가 오는 28일 오후 1시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팬 1,000명을 초청해 ‘2023 호랑이 가족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3시즌 동안 열정적으로 응원해준 팬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한 팬 참여형 이벤트로, KIA 선수단 전원이 참석한다. KIA 타이거즈 선수단…

전국체전 7일간 대장정 마무리…19일 폐회식

[국민생각] 전라남도는 제104회 전국체전이 7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19일 목포종합경기장에서 폐회식이 열린다고 밝혔다. ‘울鬱림林 : 하나된 우리’라는 주제로 열리는 폐회식은 오후 5시30분부터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펼쳐진다. 식전행사는 선수단과 자원봉사자를 격려하는 전남도립국악단의 전통문화예술을 공…

광주광역시검도선수단, 전국체전 검도 종합1위 확정

[국민생각] 광주광역시 검도회(오형석 회장)는 지난 14~18일 전남 영광스포티움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검도 남자 일반부 단체전에서 광주 북구청이 금메달, 조선대학교가 동메달, 탑솔라 선수들이 주축이 된 여자부가 단체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검도 남자 일반부 단체전에서 광주…

KIA, 17일 시즌 최종전 팬 감사 행사 개최

[국민생각] KIA 타이거즈가 17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리는 NC전 홈경기에서 2023 시즌 최종전을 맞아 팬 감사 행사를 진행한다. KIA는 5년 만의 평균 관중 1만명과 한 시즌 동안 열정적인 응원을 보내준 팬들에게 감사의 뜻을 나타내기 위해 ‘빛고을의 함성’이라는 주제로 최종전 팬 감사 행사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