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 미디어월에서 미리 만나는 ‘반디산책’

[국민생각] 인류세를 사는 지구인의 역할과 책임을 생각게 하는 전시를 영상으로 미리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인류세는 인류가 지구 기후와 생태계를 변화시켜 만들어진 새로운 지질시대를 말한다 [시사상식사전])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이 1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ACC 미디어…

5·18민주광장서 한여름 밤의 월드뮤직 페스티펄

[국민생각] 3년 만에 야외공연으로 진행되는 2022 ACC 월드뮤직페스티벌에 국내외 정상급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이하 ‘ACC재단’)은 “8월 26일과 27일 진행되는 월드뮤직페스티벌에 국내와 해외의 정상급 가수 12개팀과 신진 아티스트…

ACC 삽화 공모전 대상 ‘그때부터 지금까지’

[국민생각] 올해 처음 개최된 ‘ACC 대학생 오월 사적지 삽화 공모전’에서 전남대 정문을 그린 ‘그때부터 지금까지(곽영아 작)’가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이 ‘ACC 대학생 오월 사적지 삽화 공모전’수상작 4편을 선정하고 8일 ACC에서 시상식을 개최했…

ACC, “왜 아시아인은 집을 떠나야만 했을까?”

[국민생각] 아시아 여성과 이주에 관한 총체적 관점을 제시하는 강연, 영화 상영 등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상설 전시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이 잇따라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은 오는 13일부터 9월 24일까지 총 6회에 걸쳐 ACC 라이브러리파크 상설전시 연계 프로그램‘떠난 자들…

왜 아시아인은 집을 떠나야만 했을까?

[국민생각] 아시아 여성과 이주에 관한 총체적 관점을 제시하는 강연, 영화 상영 등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상설 전시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이 잇따라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은 오는 13일부터 9월 24일까지 총 6회에 걸쳐 ACC 라이브러리파크 상설전시 연계 프로그램 ‘떠난 …

ACC재단 영화 ‘찬란함의 무덤’서울서 초청상영

[국민생각]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이하‘ACC재단’)은 “영화 ‘찬란함의 무덤(감독 아피찻퐁 위라세타쿤)’이 서울아트시네마에 초청받아 상영된다”고 밝혔다. ‘찬란함의 무덤’은 서울아트시네마의 대표 프로그램인 ‘2022 시네바캉스 서울’에 초청돼 8월 3일과 14일에 관객들을 만난다. 이번 작…

ACC 유튜브 음악 모음, 엠제트(MZ) 세대에 인기몰이

[국민생각]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전당의 공간과 음악을 연계한 유튜브 재생목록(플레이리스트)을 선보이며 시민에게 친근하게 다가서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이 매달 2편씩 주제에 맞는 음악을 ACC 유튜브에 소개하는‘ACC 플레이리스트’를 지난 6월부터 운영 중이다. …

놀이로 직업 체험하는 ‘키자니아 GO! 광주’ 개막

[국민생각] 광주·전남에서 첫 선을 보이는 어린이 직업체험 특별전 ‘키자니아 Go! 광주’가 29일 개막해 한달 간의 여정에 돌입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이하‘ACC재단’)은 28일 오후 ACC 어린이문화원 다목적홀에서‘키자니아 Go! 광주’개막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막…

“누구나 공연 원작자가 될 수 있다고?”

[국민생각]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이 시민이 직접 창·제작 공연의 소재를 제안할 수 있는‘제3회 ACC 아시아스토리 공모전 : 새로운 등장인물을 찾습니다’를 개최한다. 올해 공모전의 주제는 ‘주변의 인물들’이다. △고유한 생각·경험을 가진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서부터 △역사와…

ACC 민주·인권·평화 일러스트&그림일기 공모 수상작 시상

[국민생각] 올해 ACC 민주‧인권‧평화 일러스트&그림일기 공모전에서 ‘서로를 물들이는 빛(엄다미 작)’과 ‘평화가 지켜낸 꿈꾸는 미래(한소정 작)’가 일러스트와 그림일기 부문 영예의 대상을 안았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이‘2022 ACC 민주‧인권‧평화 일…

“중국집은 어떻게 한국 대표 외식공간이 됐나”

[국민생각]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이하‘ACC재단’)은 오는 27일 오후 3시 ACC 라이브러리파크 북라운지에서 ‘우리 안의 화인 음식이야기’세 번째 오픈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이정희 인천대학교 중국학술원 교수가 ‘한국 중국집의 역사와 화인의 역할’을 주제로 한반도로 이주한 후 생업…

亞문화전당, 키르기스스탄 문화자원 디지털화 지원

[국민생각]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중앙아시아 키르기스스탄 국립박물관의 문화자원 디지털화와 문화콘텐츠 개발 등을 돕는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과 키르기스스탄 문화정보체육청년정책부(이하 문화부, 장관 자만쿨로프 아자맛)가 키르기스스탄 디지털통합문화자원관리시스템 구축 …

ACC 공간 읽기 …‘어둠을 만나러 가는 길’

[국민생각] 어둠이 짙게 깔릴 무렵, 관객이 하나, 둘씩 지하 예술극장으로 찾아든다. 이들은 웹에 제작된 지도를 따라 혼자서 산책로와 광장을 탐색한 뒤 다시 이곳으로 모인다. 웹 지도에 담긴 이미지와 영상, 소리, 문자는 도시가 들어서기 전 이곳, 역사의 한 장면이었을 이곳, 그리고 2022년 오늘을 이야기한다. …

“여름방학 내 손으로 즐겁게 만들어요”

[국민생각] “여름방학 기간 현직 영화감독과 함께 스마트기기로 영화 제작하고, 역사 속 유물로 등불도 만들어 보세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이하‘ACC재단’)은‘내 손으로 만들어 가는 즐거운 여름방학’을 주제로 8월 2일부터 21일까지 ACC 어린이창작실험실과 온라인에서 어린이와 가족을 위…

ACC 시네마테크, K-애니메이션과 함께 보내는 여름방학

[국민생각] 7월 여름 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이 ‘ACC시네마테크 정기상영회’ 7월 프로그램으로 디지털로 복원한 4편의 ‘한국 고전 애니메이션 복원작’ 상영을 진행한다. 오는 28·29일 오후 3시·7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