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광주광역시 북구 매곡산

[국민생각] 광주국립박물관 뒷산으로 불리는 매곡산은 용봉동·운암동·양산동·일곡동 등에서 접근하기 쉬운 동네 뒷산 같은 산이지만 산으로 갖추어야 할 것은 거의 다 갖춘 아주 훌륭한 산이다. 이런 산이 동네에 있다는 것 자체로 큰 행운으로 느껴집니다. 꼭 동네 사는 사람이 아니라도 한 번쯤 방문하시면 만족도가 …

<청민의 남도 트레킹> (36)장흥 천관산(탑산사코스)

[국민생각] 천관산은 장흥군 관산읍과 대덕읍에 걸쳐 있는 높이 724.3m의 산으로 지리산 내장산 변산 월출산과 함께 호남의 5대 명산으로 불리고 있으며 특히 억새평원으로 전국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어 많은 사람이 찾고 있는 산입니다. 특히 천관산은 여느 산에도 뒤지지 않은 암반으로도 매우 유명한 산입니다 ▲주차…

<청민의 남도 트레킹> (35)화순 용암산

[국민생각] 화순 한천면과 춘양면의 경계에 있는 용암산은 원래 금오산이라 불렸는데 높은 바위가 용처럼 솟아 있는 산이라 해서 용암산으로 불리게 되었다고 하는데 이름 그대로 용암이 솟아오른 듯 날카롭고 거칠게 보이는 산입니다. 특히 칠형제바위의 위용은 대단하기도 하지만 매우 아름답게 보입니다. 바위 지대 통…

<청민의 남도 트레킹> (34)장성 입암산

[국민생각] 입암산은 정읍시 입압면과 장성군 북하면에 위치하고 있는 654.3m의 산으로 내장산과 백암산의 유명세로 덜 알려져 있으나 등산로로 보면 내장산이나 백암산 못지않은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등로의 편안함으로 오히려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코스입니다. 입암산 서쪽 정상에 갓바위가 있으며 이 바위가 갓을…

<청민의 남도 트레킹> (33)하동 쌍계사 불일폭포

[국민생각] 지리산 10경 중 하나인 불일폭포는 높이가 60m에 이르는 거대한 폭포입니다. 땀 흠뻑 젖어 폭포 앞에 도착하면 시원함을 넘어 추위를 느낄 정도의 시원함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고려 시대 보조국사 지눌이 수도한 곳으로 입적 후 내려진 불일 보조라는 시호를 따서 정해진 이름이 불일폭포라고 한다고 합니다.…

<청민의 남도 트레킹> (32) 목포 양을산 둘레길

[국민생각] 양을산은 목포시 용해동에 있는 산으로 산의 높이가 151m에 불과하지만, 남북으로 길게 뻗어 있는 산으로 입구와 출구가 곳곳에 있어 접근성이 대단히 좋습니다. 산의 가장자리 쪽으로 계속되는 둘레길과 아름다운 제1수원지(상동저수지) 둘레길도 있고 산림욕장도 갖추고 있어 한나절 정도의 산행으로 많은 감…

<청민의 남도 트레킹> (31)장수 장안산

[국민생각] 전라북도 장수군에 있는 장안산은 해발 1,237m로 우리나라 8대 종산이자 호남정맥의 최고봉입니다. 장안산은 주차장이 900미터쯤 되어 쉽게 정상으로 오를 수 있으며 특히 무룡고개 등산로 중간쯤 위치한 억새평원은 전국적으로 유명하여 억새 절정기에는 수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명산입니다. ▲주차 네비…

<청민의 남도 트레킹> (30)곡성 압록 대황강 힐링로드

[국민생각] 보성강을 곡성 압록지역에서는 대황강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물이 많고 거칠다는 의미라고 하는데 압록 사람들이 사랑하는 대황강의 강변과 대황강이 내려다보이는 숲길을 연결하여 걷기만 해도 힐링이 된다는 의미로 만들어진 대황강 힐링로드입니다. 대황강 힐링로드의 강변길은 섬진강 자전거도로의 일부입…

<청민의 남도 트레킹> (29)나주 가야산

[국민생각] 가야산은 나주시 운곡동 영산강변에 피라미드 모양으로 솟아오른 산입니다. 가장자리를 뜻하는 갓이 변하여 가야산이 되었다고 합니다. 등로상에서는 보이지 않는 앙암바위에는 이루지 못한 남녀의 사랑에 관한 전설이 내려오고 있습니다. 정상에서 바라보는 영산포 나주 그리고 평야 지대의 광경은 너무 환상적…

<청민의 남도 트레킹> (28)남원 교룡산둘레길

[국민생각] 전라북도 남원시에 위치하는 교룡산은 산기슭부터 정상까지 교룡산성이라는 산성이 위치하며 산의 맨아래 부분을 한 바퀴 도는 교룡산 둘레길이 위치하며 이 둘레길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둘레길로 둘레길의 전형이라고 불릴 정도로 남녀노소 누구나 한 바퀴 도는 것이 가능한 꼭 추천해 드리고 싶은 둘레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