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발전, 사립직원들도 한마음입니다”

[국민생각] 지난달 27일 전남과학대학교 태권도체육관에서 제1회전남사립학교 행정직원 어울림 한마당행사가 개최 됐다. 전남사립학교행정실장협의회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전남지역 86개 사립학교 행정직원들이 최초로 한자리에 모여 친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민선4기 김대중교육감이 참석해 진솔한 대…

“의사·직원·환자 모두가 행복한 새로운 병원 만들터”

[국민생각]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은 다양한 병원들이 밀집해 메디컬스트리트로 불리우고 있다. 그 중에서도 대형 안과들이 모여있는 것으로 유명한 이곳에 지난 2022년 7월 11일 새로운 안과가 개원해 이목이 집중됐다. 그 주인공이 바로 ‘센트럴윤길중안과’ 다. 일부 세간에선 “이미 대형 안과가 모인 곳에 개인…

“지역 소상공인들 어려움 광주세무사회가 돕겠다”

[국민생각] “지역경제가 어느때 보다도 어려운 가운데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돕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 하게 되었습니다” 추석절을 앞두고 회원 및 회원사무소 직원 300여명과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 나선 김성후 광주지방세무사회 회장은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전문세무인들로 구성된 세무사회…

세계인의 아픔 치유하는 ‘광주국제평화 음악제’ 개최 꿈

[국민생각] 지난달 25일 광주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선 ‘평화를 향한 역동과 진혼’의 선율이 울려 퍼졌다. 판소리하고 피리를 불던 소년이 지휘자가 돼 40여년만에 고향으로 ‘금의환향’, 고향민들에게 품격있는 음악으로 첫 인사를 한 것이다. 대한민국 국악계에서 지휘자로, 예술감독으로 둘째가라면 서러워 할 그…

신정훈 민주당 도당위원장 “총선 승리로 민주주의 지키겠다”

[국민생각] “오직 민생! 달라진 민주당! 민주당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 다시 뛰겠습니다”를 기치로 전남도당을 이끌고 있는 신정훈 전남도당위원장(나주·화순 국회의원)이 취임 1주년을 맞아 지난 성과와 앞으로의 과제 및 미래 청사진을 밝혔다. 신 위원장은 지난해 8월 21일 강진 제1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5차 정…

③광주예술의전당, 32년된 분장실 ‘그대로’

[국민생각] 290억원의 예산을 들여 리모델링 한 광주예술의전당이 음향문제에 이어 ‘관람객 안중에 없는’ 홀수좌석배치, 그리고 낡은 분장실로 도마에 오르고 있다. 또한 비만오면 물바다가 되어버리는 지하주차장도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다. 낡고 비좁은 32년된 분장실 이번 광주예술의전당 리모델링 후 제기…

②광주예술의전당 대극장 좌석배치 ‘주먹구구’(?)

[국민생각] 290억원의 예산을 들여 리모델링 한 광주예술의전당이 음향문제에 이어 홀수좌석배치와 낡은 분장실로 도마에 오르고 있다. 또한 비만오면 물바다가 되어버리는 지하주차장도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다. 관람객 안중에 없는 ‘주먹구구식’ 좌석배치 당초 광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 좌석은 1,730석 이었다…

“‘잘사는 부자 담양' 군민과 함께 이루겠다”

[국민생각] 열린언론 국민생각이 민선8기 취임 1주년을 맞아 이병노 담양군수를 인터뷰 했다. 이 군수는 지난 1년동안 40여년 공직 경험을 살려 현장에서 군민들과 소통하며 ‘새로운 담양 건설’을 위해 쉼없이 매진해 왔다. 그 결과 ‘담양이 바뀌고 있다’는 군민들의 긍정적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군수로부터 지난 1년…

① 광주예술의전당, ‘공연장 생명’ 음향문제 심각

[국민생각] 3년여에 걸쳐 무려 290억원의 예산을 들여 리모델링한 광주예술의전당이 공연예술단체들로부터 ‘애물단지’ 취급을 받고 있다. “개선을 기대 했으나 오히려 개악이 됐다”는 혹평이 쏟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상당수 지역 공연예술인들과 공연을 관람한 시민들은 “그 많은 돈과 시간을 들여 놓고도 어떻게 이…

“꿈과 행복이 넘치는 희망찬 보성 만들겠다”

[국민생각] “우리 보성은 산은 산대로, 바다는 바다대로 땅은 땅대로, 관광은 관광대로 1년 365일 쉬지 않고 돌아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앞으로 KTX 경전선 고속 전철화 사업이 완공돼 보성역, 벌교역에 정차하게 되면 서울에서 보성까지 2시간 30분, 부산에서 보성까지 2시간이면 도착합니다. 이때가 되면 대한민국 남…

“조합원 소득증대·복지 향상에 최선 다할 터”

[국민생각] 열린언론 국민생각이 지난 '3·8전국동시 조합장선거'에서 제16대 평동농협 조합장에 당선돼 조합원 소득증대와 조합발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최삼규 조합장을 만났다. 최 조합장은 앞전 두번의 선거에서 고배를 마신 뒤 이번 세번째 도전에서 61%의 놀라운 득표율로 당선의 영예를 안았다. 평동농협은 광주…

‘수억만 송이 장미들의 향연’ 곡성으로 가자

[국민생각] 지금 곡성은 향그러운 장미 향에 빠져 있다. 곡성읍 섬진강기차마을에서 제13회 곡성세계장미축제가 열리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5월 20일 부터 시작된 ‘곡성세계장미축제’는 옛 곡성역 주변에 조성된 널다란 꽃밭에 수억만 송이 장미들이 형형색색 피어 관람객들을 맞고 있다. 그 일대에 들어서면…

“함평 국악발전 위해 전용 연습실 꼭 필요”

[국민생각] Q. 최근 개최된 제44회 남도국악제에서 함평군지부가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또 개인적으로 전통문화 창달과 남도국악 진흥에 헌신한 공로로 ‘남도국악상’을 받으셨다. 수상 소감을 말씀해 달라. A. 열악한 여건속에서도 열심히 함께해준 회원들의 노력 덕분이다. 그런 의미에서 회원 모두에게 진심…

“젊은세대들 43년전 5·18정신 다시 한번 되새겼으면”

[국민생각] 열린언론 국민생각이 5·18 광주민주화운동 43주년을 앞두고 지난 15일 김범태 국립 5·18민주묘지 관리소장을 만났다. 김 소장은 5·18 당시 항쟁 주역으로 전남도청 사수투쟁에 참여 하고, 시민측 협상대표를 맡으신 분 이다. 김 소장으로부터 5·18 43주년을 맞는 소회와 43년전 그날의 5·18, 그리고 미…

보성은 지금 ‘차 향(香), 흥 향(香)’ 가득

[국민생각] 보성은 지금 차 향기와 사람 향기, 그리고 흥 향기로 가득 하다. 보성세계차엑스포와 제46회 보성다향대축제가 한창이기 때문이다. 보성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속에서 은은하게 펼쳐지는 ‘차 축제’에 관람객은 연일 즐겁고 행복하다. 지나치게 호들갑스럽지 않고 작위적이지 않으면서도 관람객들에게 은은한 …